INSIDE NHN

검색

‘2019 TOAST 사업전략 기자간담회’ 개최

NHN 테크 · 2020-03-24 14:39:28.098

안녕하세요. NHN엔터 및 계열사의 사내 소통 커뮤니케이션 채널 [INSIDE NHN]입니다.

 

지난주 화요일(22일), 본사 플레이뮤지엄에서 NHN엔터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TOAST’가 2019년 사업전략 기자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사옥 내 미디어 스크린을 통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셨을 거에요^^)

 

신문, 방송 등 국내 언론사를 대상으로 한 2019년 첫 번째 미디어 행사로,

무려 68개 매체의 72명의 출입 및 담당 기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 주셨습니다.

 

이번 기자간담회는 런칭 6년차를 맞는 ‘TOAST’의 성장과정을 비롯해, 올해의 야심찬 사업 전략과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습니다. 

오전 10시 30분부터 토스트존에 속속 도착한 기자들이 좌석을 채워갔는데요. 예상보다 많은 미디어가 몰려, 예정된 시간보다 10분이나 늦은 11시 10분이 되서야 본격적인 행사가 시작되었습니다. 

 

토스트간담회1

▲ 이번 <TOAST 2019 사업전략 기자간담회>에 대한 높은 취재 열기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첫 순서는 백도민 CIO님의 환영사로 간략한 TOAST 브랜드 소개와 함께, TOAST의 새로운 슬로건이 발표되었습니다.

궁금하시죠?

 

토스트 간담회2

▲ TOAST의 새로운 슬로건은 2014년 12월 공식 런칭 이후 다양한 영역의 IT 서비스 경험과

기술역량을 바탕으로 상품 라인업을 구축, 지속적인 성장을 일궈낸 TOAST만의 자신감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클라우드사업부 김동훈 이사님께서 ‘2019년 TOAST 사업전략’을 소개해 주셨습니다.

올 한해 사업전략 키워드는 ▲금융과 쇼핑을 중심으로 한 엔터프라이즈 시장 공략과 ▲일본과 북미의 글로벌 진출 선언입니다.



국내 유일의 오픈스택 클라우드 서비스인 ‘TOAST’만의 경쟁력을 통해, 엔터프라이즈 시장 공략을 본격화 하고,

오는 2월과 5월에 각각 일본, 북미 지역에 리전을 구축하며 현지 대상의 로컬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토스트 간담회3

 

발표 이후 진행된 Q&A 세션에도 기자들의 많은 질문이 쏟아졌습니다.

해외 사업자의 공세 속에서 고군분투를 하고 있는 TOAST가 국내 대표 리딩 브랜드로 자리잡길 바라는

언론사의 관심과 기대가 높았음을 방증하는게 아닐까 조심스럽게 추측해 봅니다.

.

 

토스트 간담회 4

▲ 2019 TOAST 사업전략 기자 간담회 | 발표에 임하고 있는 백도민 CIO와 김동훈 이사

 

이날 행사에는 최근 TOAST를 금융 클라우드 파트너로 선택한 KB금융그룹의 사례 발표도 진행되었습니다. AWS와 함께 TOAST를 멀티 클라우드로 이용하고 있는 KB금융그룹은 금융 보안 정책에 대한 이해와 경험, 국내 IT환경에 특화된 전문 인력의 맞춤 지원을 TOAST만의 장점으로 꼽으며 TOAST의 선택 이유를 밝혔습니다.

 

1시간 30분에 걸친 기자 간담회를 마친 이후에는 ▲TCC(TOAST Cloud Center) 투어와 ▲ 진은숙 CTO님이 진행한 기초 클라우드 세미나 일정이 연이어 진행되었는데요.

 

TCC의 경우, 기자들도 쉽게 허락되지 않는 공간이기 때문에 무척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보안이 엄격한 공간이라 투어 이미지를 확보할 순 없었지만, 적절한 비유와 쉬운 설명으로 재미있고 유익했다는 기자 평이 자자했습니다!

 

CTO님이 직접 진행하신 세미나 또한 기술 측면의 ‘클라우드’ 이해도가 낮은 기자들이 기본 개념을 이해하는 자리로 마련돼, 높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토스트 간담회5

▲ 오후 세션으로 마련된 클라우드 세미나 | 진은숙 CTO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는 국내 IT 대표 기업으로서 기술 사업 역량과 비전을 보여주고,

다채로운 대언론 메시지를 노출함에 따라 클라우드 업계 내 TOAST의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었습니다.



TOAST가 클라우드 리딩 브랜드로 자리잡는 그날까지, 임직원 모두의 응원을 부탁할게요!  



**보너스 클립**

방송 영상을 못 보신 분들을 위해, 보도된 캡쳐 이미지를 올려봅니다!

 

토스트 간담회 6

홍경표 홍보1팀

NHN 기업 전반과 기술 등의 소식을 전합니다.

이전글

INSIDE 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