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NHN
본문 바로가기

INSIDE NHN

커머스

NHN커머스, 고도몰 구버전 이용자 대상 최신 SaaS 업그레이드 전면 지원

2025-05-20

picture

- 5월 20일부터 ‘고도몰 standard’ 이용자 대상 ‘고도몰 basic’으로 자동 전환
- 스토리지(디스크) 용량 1GB → 4GB, 송장 등록 1,000건 → 5,000건… 운영 효율성 강화
엔에이치엔커머스(NHN COMMERCE, 대표 김종승, 이하 NHN커머스)가 자사 쇼핑몰 제작 솔루션 ‘고도몰’의 구버전 무료 요금제인 ‘고도몰 standard’를 최신 무료 요금제 ‘고도몰 basic’으로 20일 일괄 자동 전환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로 기존 사용자들은 별도의 신청 없이 최신 환경과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고도몰 standard'는 과거 '고도몰5' 버전에서 제공되던 무료 요금제로, 2022년 고도몰의 요금제 구성이 개편된 이후 신규 신청은 중단된 상태였으나 기존 이용자들은 계속해 해당 요금제를 사용해 왔다.

NHN커머스는 지난해 고도몰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온프레미스(On-Premise) 방식에서 외부 클라우드 기반 SaaS(Software as a Service) 환경으로 전환하며 보안, 성능, 비용 측면에서 전반적인 서비스를 개선했다. 이를 기반으로 같은 해 12월에는 최신 SaaS 환경을 반영한 무료 요금제 '고도몰 basic'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자동 전환은 기존 ‘고도몰 standard’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진행된다. 또한 기존 쇼핑몰의 기본 정보와 설정은 그대로 유지되기 때문에 안정적인 환경에서 운영을 이어갈 수 있다.

‘고도몰 basic’으로의 전환을 통해 스토리지(디스크) 용량은 기존 ‘고도몰 standard’의 1GB에서 4GB로 대폭 확대되며, 기본 트래픽 100GB(현재 한시적 무제한), 최신 PHP 8 버전 지원 등 한층 향상된 인프라를 바탕으로 더욱 빠르고 안정적인 쇼핑몰 운영이 가능해진다.

특히 1회 최대 1,000건까지 가능했던 송장 일괄 등록 수가 5,000건으로 확대돼 대량 주문 처리 효율성이 크게 향상된다. 이와 함께 ▲마이앱(쇼핑몰 앱 제작) ▲카카오 친구톡 ▲카카오싱크 등 다양한 마케팅 연계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최근에는 고객 상담 플랫폼 ‘채널톡’ 연동 기능도 추가돼 1인 창업자 및 소규모 쇼핑몰 운영자들에게 실질적인 운영 효율을 제공하고 있다.

전환 이후에는 더욱 향상된 쇼핑몰 확장성과 운영 효율성을 기대할 수 있다. 쇼핑몰 규모 확장 등 비즈니스 성장에 따라 ‘고도몰 pro’ 등 상위 요금제로도 간편하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어 사업 성장 단계에 맞춰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NHN커머스 관계자는 “이번 요금제 자동 전환은 모든 이용자가 최신 환경에서 더욱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니즈에 맞춘 서비스 개선을 지속해 국내 대표 쇼핑몰 제작 솔루션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NHN커머스는 비즈니스 규모에 상관없이 쇼핑몰 이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고도몰 환승 이벤트’와 솔루션 이용료를 평생 면제해주는 ‘고도몰 무료 쇼핑몰 만들기’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더 많은 소식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