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NHN

검색

나만의 작은 정원, PLAY 숲 조성까지 함께해요! 🌱

NHN 컬처 · 2023.04.27

 

 

“리틀이, 밤톨이, 윰토, 방울이…”

 

가지각색 이름을 지닌 화분들이 플레이뮤지엄 각 층 창가를 가득 채웠습니다. 꼼지락 하며 벌써 빼꼼히 고개를 든 연둣빛 새싹에 임직원들 얼굴에도 미소가 번져 나갔는데요.

 

 

 

 

4월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NHN은 임직원들과 함께 작은정원 X PLAY 숲 조성 리틀액션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임직원들은 패랭이꽃, 봉선화, 스위트 바질, 미니토마토가 들어있는 키트 중 원하는 씨앗을 선택해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정성스레 키워 자라난 새싹을 인증하면, 마포구에 위치한 #NHN #PLAY숲에 밀원수(꿀벌이 꿀을 얻는 나무)가 기부되어 자연스레 친환경 활동에도 동참할 수 있었죠.

 

 

 

즉, 플레이뮤지엄 내부에는 작은 정원을, 외부에는 울창한 PLAY 밀원숲을 조성하는 1석 2조의 효과를 거두고자 했습니다.

 

 

🐝 꿀벌의 먹이, 밀원수 🌲
 

그런데, 왜 밀원수일까요? 밀원수는 꿀벌에게 먹이를 제공하는 나무를 말합니다. 기후 변화로 인해 줄어들고 있는 꿀벌의 개체 수를 보존하기 위해서는 밀원숲을 조성해 꿀벌에게 살기 좋은 터전을 마련하는 게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따라서 NHN은 꿀벌 보호를 위한 밀원수 심기 캠페인에 나서게 된 것인데요.

 

 

 

 

4월 18일부터 20일 동안 총 3일간 진행된 리틀액션 캠페인에는 총 900여 명이 넘는 임직원이 참여해 친환경 활동에 앞장섰습니다.

 

건강한 나무 한 그루는 성인 4명이 하루동안 숨 쉬는데 필요한 산소를 공급한다는 데서 착안, NHN은 참여자 4명 당 1그루의 나무를 기부할 예정인데요. 노을공원에 울창하게 조성될 NHN PLAY숲을 기대해주세요. 🌲

 

 

 

 

NHN은 일상 속 작은 참여로 다양한 친환경, 나눔 활동을 진행하는 ESG 캠페인 리틀액션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전파하고 있습니다. 병뚜껑 업사이클링, 사무용품 재활용, 기부 마켓, 탄소 버킷 챌린지 등의 활동들을 활발하게 전개하며 의미 있는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어요.

 

*NHN 리틀액션 캠페인 관련 콘텐츠

✔️  [ESG] page 02 : 반찬통에 바디워시 리필해온 사연

✔️  NHN, 리틀액션 캠페인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진행

✔️  [ESG] 그 많던 탄소는 누가 다 상쇄했을까? 🤔

 

SMALL MOVE, BIG PLEASURE. 작은 행동이 큰 기쁨을 만든다는 리틀액션의 뜻처럼, NHN은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며 우리 사회에 더 뜻 깊은 보탬이 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NHN의 리틀액션을 기대해주세요! [끝]

 

 

 

 

 

 

오주연 홍보2팀

NHN의 여러 소식을 전합니다.

이전글

INSIDE 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