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NHN

검색

여성 건강 앱 핑크다이어리, 캘린더 공유 서비스 ‘커플커넥트’ 출시 3주년 맞아

NHN에듀 I 뉴스 · 2023-11-14 14:41:59.113

picture
- ‘커플커넥트’, 생리 및 가임 기간 등을 남자친구, 남편에게 자동 발송하는 캘린더 공유 서비스
- 출시 3주년 맞아 인증샷 이벤트 ‘커커 크리스마스’ 기획 … 추첨 통해 공연 티켓 증정
- 커플커넥트 통해 남녀 간 서로 이해하고 공감하는 문화를 만드는데 기술과 콘텐츠 활용할 것

[NHN에듀, 2023-11-14] 엔에이치엔 에듀(NHN Edu, 대표 여원동, 이하 NHN에듀)의 여성 건강 앱 ‘핑크다이어리’는 연인, 부부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캘린더 공유 기능인 ‘커플커넥트’ 서비스가 출시 3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핑크다이어리는 이를 기념하는 ‘커커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핑크다이어리는 2020년 업계 최초로 생리주기 공유기능으로 커플커넥트를 선보였다. 여성의 몫으로 여겨졌던 임신과 피임 계획을 남녀가 함께 고민하고 생리로 인한 신체적·정서적 영향을 공감하면서 동시에 피임의 중요성을 공유하자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커플커넥트는 해당 기능을 공유 받는 상대방이 별도의 앱을 설치하는 불편함이 없고 간단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성이 크다. 핑크다이어리를 이용하고 있는 여성 이용자가 커플커넥트 메뉴를 통해 남자친구나 남편의 휴대전화 번호를 등록하면 자동으로 선택한 항목이 발송된다. 여성 이용자는 생리주기, 예정일 등 공유할 항목을 선택할 수 있다. 공유된 캘린더 정보는 문자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로 확인 가능하다.

커플커넥트 출시 3주년 기념 이벤트인 커커 크리스마스는 신규 이용자와 기존 이용자가 커플커넥트 이용 인증샷을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는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다. 핑크다이어리는 추첨을 통해 5커플에겐 ‘월트디즈니 100주년 기념 사운드오브매직 공연 티켓’을, 30커플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이다.

NHN에듀 펨테크사업본부 정동석 이사는 “커플커넥트는 임신과 피임은 비단 여성만의 문제가 아님에도 여성 혼자 고민하는 경우가 많아 이런 부분을 해결하고자 기획되었으며 여성들이 겪는 고충과 불편함을 많은 남성들도 공감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며 “국내 대표 펨테크 서비스 플랫폼 핑크다이어리는 앞으로도 남녀가 서로 이해하고 공감하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핑크다이어리는 대한산부인과의사회 공식앱으로 누적다운로드 수 659만, 매월 123만명의 여성이 이용하는 국내 대표 여성 건강 앱이다. 이용자가 생리 시작일과 종료일만 등록하면 자동으로 다음 3개월의 생리 및 배란 예정일, 가임기 등을 안내하는 것은 물론, 생리피임모드, 임신준비모드, 임신모드 등을 통해 여성 생애 주기에 따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여성 전용 익명 커뮤니티 ‘핑다톡’과 AI기술을 접목한 임신테스트 판독 기능도 서비스 중이며 다양한 콘텐츠를 무상 제공함으로써 여성의 건강관리 및 피임법을 교육하고 저소득층 생리대 기부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끝)

INSIDE 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