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NHN

검색

NHN클라우드, 복권수탁사업자 선정… 복권시스템에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

NHN클라우드 I 뉴스 · 2023.05.08

- 컨소시엄 형태로 사업 참여, ‘5기 복권수탁사업’ 수주
- 2024 년부터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
- 클라우드 환경 이전, 클라우드 인프라 유지보수, CS 시스템 개발 등 제공

[NHN Cloud, 2023-05-08]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공동대표 백도민,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가 ‘5기 복권수탁사업’을 수주해 내년부터 5년간 사업 운영을 수행한다.

‘5기 복권수탁사업’은 복권위원회가 2024년부터 2028년까지 복권사업을 수행할 사업자를 선정하는 사업이다. NHN클라우드는 컨소시엄으로 사업에 참여했으며, NHN클라우드가 포함된 ‘동행복권’ 컨소시엄이 해당 사업을 수주했다.

향후 NHN클라우드는 사업 운영사로서 ▲클라우드 환경 이전(L2C, Legacy-to-Cloud) ▲클라우드 인프라 유지보수 ▲CS 시스템 개발 및 CS 운영 등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안정성과 업무 연속성을 바탕으로 복권운영 환경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NHN클라우드는 국내 최초 오픈스택(OpenStack) 기반 자체 기술력으로 완성한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다. 이에 더해 NHN크로센트, NHN인재아이엔씨 등 자회사를 통한 DaaS, PaaS 등 주요 서비스를 내부 역량으로 개발하고 한 번에 제공할 수 있어 프라이빗 클라우드 구축 사업에서 다수 고객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NHN클라우드 기업사업부 이주영 상무는 “NHN클라우드는 고객의 개별 요구 사항에 유연하게 대응 가능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NHN클라우드가 지닌 보안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프라이빗 클라우드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NSIDE 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