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NHN

검색

NHN에듀, ‘종로아카데미’와 메타버스 교육플랫폼 서비스 확산 위한 업무 협약 체결

NHN에듀 I 뉴스 · 2023.04.05

picture
↑ [사진설명] (좌부터) 종로아카데미 최진영 대표, 휴마인 조혜준 대표, NHN에듀 여원동 대표 순.
- 미국 중·고등학교 교과 과정 온라인 컨텐츠 확산 위한 협력 전개

[NHN에듀, 2023-04-05] 엔에이치엔 에듀(NHN Edu, 대표 여원동, 이하 NHN에듀)가 (주)종로아카데미(대표 최진영) 및 (주)휴마인(대표 조혜준)과 ‘메타버스 교육플랫폼 서비스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종로아카데미는 종로학원을 운영하는 국내 학원 산업의 대표 기업으로써 AI교육 플랫폼 ‘휴마인’과 손잡고, 미국 중·고등학교 교과 과정 온라인 제공 기관 ‘ADLS’(Advantage Digital Learning Solution)와 한국 학생 맞춤형 온라인 학습 콘텐츠 제공을 위한 협력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플랫폼 인프라와 교육 전문 콘텐츠 역량을 결합해, 메타버스 교육플랫폼 서비스 확산을 목표로 상호협력한다. ▲종로아카데미는 휴마인과 함께 ADLS에 탑재할 양질의 미국 교과 교육 컨텐츠를 개발·제공하고, ▲NHN에듀는 향후 출시될 메타버스 교육플랫폼을 통해 영어권 학습 이용자를 대상으로 컨텐츠 확산을 도모한다.

종로아카데미는 기존 한국 교과과정에 있던 학생이 해외 주재 및 유학 환경에서 미국 중·고등학교 교육 컨텐츠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온라인 국제학교 시스템을 구축을 담당할 예정이다. 또한 이들이 귀국할 때 한국 학습과정 적응을 위한 온보딩용 교육 컨텐츠도 개발, 제공한다.

종로아카데미와 협력 관계에 있는 ‘휴마인’은 AI 역량에 기반해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양방향 교육과 메타버스에 최적화된 교육 컨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더불어, 메타버스 내 학생들의 커뮤니티를 활성화하고 나아가 Global K-12(Kindergarten to high school courses) 컨텐츠의 미국 학점화 추진과 글로벌 대상 판로 개척을 담당하게 된다.

NHN에듀 여원동 대표는 “이번 종로아카데미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고도화된 교육 컨텐츠와 메타버스, AI가 결합한 미래 에듀테크 플랫폼을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NHN에듀는 내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메타버스 교육플랫폼을 통해 국내 이용자 뿐 아니라 영어권 이용자를 아우를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끝>

[참고]

*ADLS(https://advantages-dls.com): 9만 5천명 이상의 학생들을 배출하고 400개 이상의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미국 Cognia정식 인증을 받은 온라인 학교.

INSIDE 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