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NHN

검색

NHN커머스, 글로벌 유일 중국 틱톡 수입상품 공급사로 선정

NHN커머스 I 뉴스 · 2023.03.27

- 중국 틱톡 ‘도우인’ 내 수입상품 직영몰 공급업체 선정…외국계 기업 중 유일
- 중국 최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통해 국내 브랜드 진출 적극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
- 유명 인플루언서 라이브 방송 등 공격적 마케팅으로 중국 커머스 시장 공략 본격화

[NHN, 2023-03-27] NHN커머스가 중국 대표 콘텐츠 플랫폼 틱톡과 손잡고 중국 커머스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엔에이치엔커머스(대표 이윤식, 이하 NHN커머스)의 중국 법인인 NHN에이컴메이트는 글로벌 커머스 업체 중 유일하게 중국 틱톡 '도우인(Douyin)'의 수입상품 공급사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도우인은 중국 최대 콘텐츠 공유 플랫폼으로 커머스 사업을 공격적으로 전개, 지난해 거래액이 전년 대비 75% 상승한 1조5천억 위안을 기록하는 등 중국 대표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숏폼 동영상과 같은 소셜 콘텐츠 사이에 상품을 위치시키는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제공하며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도우인은 지난해 3월, <글로벌수입상품 공급상 합작규범>을 발표하며, 글로벌 수입상품 직영점(Tiktok Direct Import) 사업을 시작하여 화장품, 유아동상품, 주류, 식품 등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유통하고 있으며, 현재 직영점에는 4개의 중국 국영기업과 유일한 외국계 공급사로서 NHN에이컴메이트가 입점해 있다.

도우인 글로벌수입상품 공급사의 자격은 세계 500대 기업과 중국 국영기업에게만 주어지며, 최근에는 가품 단속과 상품 품질 향상을 위해 공급업체 선정 기준을 더욱 강화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NHN에이컴메이트는 그간 중국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바탕으로 한국 브랜드의 중국 진출 사업을 지원해 온 성과를 인정받아 까다로운 심사를 뚫게 되었다는 전언이다.

도우인의 전략제휴 파트너로서 NHN에이컴메이트는 올초 이미 거래액 1천만 달러를 돌파하는 등 성장세를 타기 시작했으며, 향후 도우인 플랫폼 내 중국 유명 인플루언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중국 커머스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NHN커머스 이윤식 대표는 "중국 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고, 특히 올해는 약 930조원 규모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며, "향후 제로 코로나 정책 완화에 따른 중국 커머스 시장 성장에 발맞춰 NHN커머스도 양질의 한국 상품을 소개하며 양국 간 이커머스 시장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커머스는 2024년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대신증권과 신한투자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하였으며, 국내외 이커머스 시장 내 성장을 위한 모멘텀 확보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INSIDE 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