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NHN

검색

내 일상이 곧 금융이다. ‘페이코 마이데이터’는 금융을 어떻게 바꿀까?

NHN 스토리 · 2021-03-02 16:40:59.724

메인

 

┃딱 6개월만 여름휴가용 여행자금을 모으고 싶은데. 괜찮은 적금 없을까?

┃전세자금대출로 자취방을 구하려고 하는데. 내 신용점수로도 가능할까?

 

페이코(PAYCO)라면 당신의 그 고민, 쉽게 해결해 줄 거예요. 금융을 잘 몰라도, 금융 이력이 부족해도 괜찮아요. 금액이 적다면 적은대로 시작하면 되고요.

 

페이코는 금융 생활에 대한 일방적인 조언이 아닌,

2030 여러분의 라이프 스타일을 공감하고 이해해 가장 좋은 선택지를 드리려 노력합니다.

 

페이코가 여러분을 이해할 수 있는 비결은 바로 ‘데이터’인데요. NHN페이코는 금융위원회 허가를 받은 마이데이터(My Data) 사업자로, 이용자가 동의한 금융 데이터(본인신용정보)를 비금융 데이터와 함께 활용해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마이데이터 획득

 

오는 8월 NHN페이코는 기존 페이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다양한 신규 서비스들을 선보일 예정인데요. 그 전에, 페이코가 만들어갈 마이데이터 시대에 우리 일상은 어떻게 바뀌고, 어떤 편익들이 생겨날 지 짧게나마 들여다볼 수 있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 해당 글의 등장인물과 상황은 가상의 설정이며, 페이코 마이데이터 신규 서비스의 세부 내용은 출시 시점 변동될 수 있습니다.

 

###

 

STORY 1.

엄마와의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직장인을 위한

버킷리스트 적금 추천

 

올해 환갑을 맞은 엄마를 위해 해외여행을 선물하려고 해요. 여행비용을 모으려고 하는데 통장에만 넣어두려니 아까운 생각이 들어요. 몇개월만 가입할 수 있는 적금이나 투자 상품이 있다면 좋을 것 같은데…

 

페이코라면 제가 찾는 금융 상품을 보여줄 수 있지 않을까요. 페이코 금융마켓은 평소에도 제 관심사나 자산 상황에 맞춰 다양한 금융상품을 추천해주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직접 저만의 목표와 기준, 방식을 설정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받아보려 해요.

 

페이코

 

버킷리스트에 ‘엄마와의 해외여행’을 목표로 추가하고, 기간은 6개월, 적립방법은 ‘매주 2000원씩 증액’으로 설정했어요. 아, 적립되는 페이코 포인트도 함께 모으는 걸로 해야겠어요.

 

조건을 입력하면 나에게 맞는 추천 상품들이 떠요. S은행의 특판상품인 6개월짜리 단기 적금이 기간과 금리 모두 괜찮아 보이네요. 상품을 선택해 가입까지 완료! 엄마 생신 전까지 여행비용도 모으고 이자 혜택도 받을 수 있게 됐어요.

 

###

 

STORY 2.

독립을 꿈꾸는 대학생을 위한

신용 관리, 금융 버디

 

복학을 앞두고 그동안 모은 돈에 전세자금대출을 더해 자취방을 구하려 해요. 한 가지 걱정인 건 신용점수예요. 대출 실행 이력이 없고 신용카드도 없어서인지 점수가 그렇게 높지 않더라고요. 또 어떤 은행에 가야 가장 괜찮은 금리와 한도로 대출을 받을 수 있을 지 몰라 막막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평소 즐겨쓰고 있는 페이코의 도움을 받아보려고요. 학교가 '페이코 캠퍼스존'이라 저와 친구들 모두 결제할 때나 통학버스 이용할 때 페이코 앱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송금은 물론 신용관리, 자산관리 등 웬만한 금융 서비스도 전부 다 페이코에서 이용할 수 있어요.

 

신용

 

먼저, 페이코 금융 탭에서 ‘신용관리’ 메뉴에 들어갑니다. 페이코 ‘내 신용점수 올리기’ 기능은 신용조회회사(CB)에 다양한 데이터를 제공, 신용점수 산정에 반영하도록 해 개인 신용점수를 향상시킬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저는 그동안 한 번도 밀리지 않았던 통신비 납부내역을 제출했더니 처음보다 신용점수가 20점 가까이 올랐어요.

 

신용2

 

이제 이 신용점수로 가장 좋은 조건의 전세자금대출을 추천받아 볼게요. 페이코가 제 상황을 고려해 알아서 최적의 상품을 찾아주니, 여러 은행을 다니며 발품을 팔지 않아도 돼 편리해요. 또 대출 이자 납입일이 다가오면 페이코 ‘금융 버디’ 서비스가 계좌잔고를 분석해 미리 알려주니, 깜빡하고 이자를 연체하는 불상사는 없을 것 같아요.

 

###

 

어떠세요. 마이데이터 시대의 일상이 조금 그려지시나요?

앞으로는 누구나 자유롭게 자기정보결정권을 행사하면서 이러한 금융 혜택과 편리함을 손쉽게 누릴 수 있게 될 거예요.

 

나만의 금융 경험을 만드는 데이터 플랫폼 ‘페이코 마이데이터(PAYCO My Data)’도 여러분의 금융 생활을 더 쉽고 즐거운 경험으로 바꾸어 드릴게요.

박희진 NHN 홍보실

NHN 소식을 전합니다.

이전글

INSIDE 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