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NHN

검색

9OOD PLAY💖 NHN 창립 9주년

NHN 컬처 · 2022-08-11 11:15:41.042

8월 1일, NHN이 창립 9주년을 맞이했습니다. 폭풍 같던 비소식도 잠시, 찬란한 여름 햇살도 축하를 해주려는 듯 ‘플레이뮤지엄’을 비추었는데요.

도전과 실행, 기대와 즐거움, 프로페셔널한 태도와 창의적인 사고로 NHN의 구성원들은 지난 9년간 멋진 플레이를 해왔습니다.

NHN의 플레이가 10주년을 맞는 그 마지막 길목에서, 우리가 걸어온 길을 기념하고 앞으로의 플레이를 격려하고자 기념 행사를 가졌습니다.

 

💌 NHN 9TH ANNIVERSARY

 

-

 

2013년 8월, 한게임은 ‘NHN엔터테인먼트’라는 이름으로 홀로서기에 나섰습니다.

 

게임사로 출발해 ▲결제 및 광고 ▲기술 ▲커머스 ▲콘텐츠 등의 신사업들을 추진하며 크고 작은 어려움도 있었지만, NHN은 견고한 사업 다각화를 통해 이제 명실공히 종합 ICT 그룹으로 성공적인 변신을 이뤄냈는데요.

 

2014년 5천500억원이었던 매출은 5년만인 2018년 1조원으로 점프하며 매출 1조 클럽에 당당히 입성하기도 했습니다. 2021년에는 연간 매출 1조 9,204억을 기록, 2022년 올해는 무난히 연 2조원 매출을 돌파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늘을 만드는 기술, 사람과 기술’이라는 핵심 가치는 지난 9년 간 NHN을 움직인 원동력인데요. NHN 구성원들은 창립 주간 동안 9년 간 달려온 길을 돌이켜보고, 앞으로의 성장 비전을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 PICK YOUR PLAYSTYLE

 

 

먼저, 1층 야외에 마련된 특별한 자판기가 임직원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NHN 직원이라면 누구나 맞힐 수 있는 간단한 퀴즈를 풀고, 간식 상자와 직무별로 레고 피규어와 키링을 완성할 수 있는 세상에서 하나 뿐인 자판기였는데요.

 

 

 

▲9주년 기념 퀴즈를 풀이하고 있는 직원들

 

 

 

 

9주년을 기념하는 ‘9OOD PLAY’가 새겨진 키링 덕에, 직원들은 9주년의 즐거움을 각자의 스타일대로 즐길 수 있었습니다.

 

 

 

 

 

 

동료들에게 바라는 PLAYSTYLE에 캡슐을 넣는 코너도 따로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NHN 구성원은 열정, 협업, 주도, 끈기, 확신이라는 5가지 PLAYSTYLE로 함께 일하고 있는데요. 특히 ‘협업’ 가장 많은 캡슐이 가득 찼다는 후문이!

 

 

 

📸 동료와 함께 하나 CHEEZE-!

 

 

 

 

동료들과 9주년을 추억으로 남길 수 있도록, 포토부스를 설치했습니다.

팀원과 함께! 혹은 창립기념일 등신대와 함께! 인생 세 컷을 남기고 9주년을 기념하였습니다.

 

 

“동료들과의 순간을 기록할 수 있어 좋았어요.” / 이아람  (NHN DATA 마케팅팀) 

“SNS에 업로드했더니 여기 사진관 어디냐며 반응이 뜨거웠죠” / 최지연 (NHN 클라우드 컨택센터사업부)

 

 

 

 

▲인싸포즈 총망라!

 

 

 

 

 

📖 나의 PLAYSTYLE에 맞는 책 한 구절

 

 

 

 

𝐏𝐋𝐀𝐘 𝐒𝐓𝐘𝐋𝐄(열정, 협업, 주도, 끈기, 확신, 모두) 중 나에게 가장 필요한 것을 선택하면,

가장 잘 어울리는 책과 그 책에 실린 글 조각을 인쇄해주는 자판기도 코너에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임직원들은 “직무에 꼭 맞는 책과 문장들로부터 영감을 얻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우리 모두의 9OOD PLAY를 응원합니다

 

 

지난 9년의 역사가 도전과 열정의 기록이었다면, 앞으로는 ’글로벌 톱티어 테크 기업’이라는 새로운 비전 아래 가속 페달을 밟고자 합니다.

NHN 정우진 대표는 이날 전사 이메일을 통해 구성원들에게 창립 9주년을 축하하고, 새로운 도전을 격려하는 편지를 보내왔는데요.

 

 

 

지난 9년 동안, 많은 도전과 경험을 함께 하며 값진 성과를 일궈온 여러분 모두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NHN은 ‘글로벌 톱티어 테크 컴퍼니’라는 미래 비전을 공유하며 더 큰 성장을 위한 결의를 다졌습니다.

 

NHN클라우드는 국내 클라우드 기업 중 최초로 글로벌 기술 재단에 가입하며 

오픈스택 생태계 강화에 기여하고 있고, 코미코는 아시아 북미에 이어 올해초 프랑스 등 

유럽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트래픽과 매출이 고속 성장 중에 있습니다.

 

NHN은 계속해서 글로벌 게임 시장을 선도하는 게임사로 성장해나갈 것이며, 

NHN그룹은 글로벌 수준의 ESG 경영 체제를 지향하며 기업 운영의 신뢰도와 투명성 또한 높여 나갈 계획입니다.

 

이처럼 우리는 모두의 노력으로 미래 비전에 한걸음 한걸음 다가가고 있습니다.

글로벌 IT기업으로 우뚝 서기 위한 또 한번의 도전을 이 곳 플레이뮤지엄에서 여러분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고 싶습니다.

 

이번 창립 9주년의 슬로건으로 인사를 마무리합니다.

 

 

‘우리 모두의 9OOD PLAY(굿플레이)를 응원합니다’

 

 

<끝>

 

오주연 홍보2팀

NHN의 여러 소식을 전합니다.

이전글

INSIDE 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