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NHN

검색

NHN페이코, 한국장학재단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자에게 혜택 제공

NHN페이코 · 2024.04.17

picture

- 교육급여 바우처 지원 수단…간편결제 사업자 유일 페이코 선정
- 신용·체크카드가 없어도 페이코 통해 카드 발급 가능…카드 발급 비용 면제, 할인 쿠폰 등 혜택 마련
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 대표 정연훈, 이하 NHN페이코)는 한국장학재단 교육급여 바우처 신청 서비스를 오픈하고, 바우처 이용자를 위한 특별 혜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교육급여는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라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 가구의 초·중·고 학생에게 지원되는 교육활동 지원비로, 교육부와 17개 시도 교육청, 한국장학재단은 교육급여 바우처 사업을 통해 ▲초등 연 461,000원 ▲중등 연 654,000원 ▲고등 연 727,000원 상당 교육활동 지원비를 포인트 형태로 지급한다. 신청 대상은 만 14세 이상 교육급여 수급 학생 또는 보호자로 바우처 신청 기간은 내년 6월까지, 사용 기한은 내년 8월까지다.

올해 교육급여 바우처 지원 수단은 9개의 카드사와 간편결제 수단으로는 유일하게 페이코가 해당한다. 페이코가 지원 수단으로 추가되며 기존에 신용·체크카드가 없거나 발급이 불가능한 사람도 페이코를 통한 교육급여 바우처 카드 발급이 가능해졌다. 페이코는 사업 신청자들이 추가적인 비용 지출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카드 발급 비용 면제 혜택을 마련했다. 별도의 발급비 없이 실물 카드를 만들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실물 카드 발급을 원하지 않는 경우, 별도 카드 발급 없이 페이코 앱을 활용해 간편하게 교육급여 바우처를 쓸 수도 있다.

더하여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해 신청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카페 프랜차이즈의 커피 50% 할인 쿠폰을 준비했으며, 적용 브랜드는 월별로 변동될 수 있다. 또한 학습용 전자기기 등 교육 관련 제품을 판매하는 한국장학재단 바우처 전용몰을 오픈하고 5% 할인(최대 1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교육급여 바우처 지원 수단에 페이코가 포함되며 신용카드, 체크카드가 없거나 발급이 불가능한 사람도 신청 방안이 마련돼, 다양한 경제적 상황에 있는 학생, 보호자가 페이코를 통해 더 쉽게 교육급여를 수령할 수 있게 됐다”라며 “페이코를 통해 교육급여를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다양한 혜택을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전글

INSIDE 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