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NHN

검색

NHN페이코, 업계 최초 비자 컨택리스 결제 서비스 출시

NHN페이코 · 2024.03.06

picture

- 해외 겸용 페이코 포인트 카드 소지자 누구나 페이코 앱으로 국내외 비자 가맹점에서 컨택리스 결제 가능 
- 해외여행시 높은 활용도 기대, 국내서도 다양한 대형 브랜드 결제 가능…페이코 결제 범용성 확장 
- ‘비자 토큰 서비스(VTS) 사용’…카드번호 등 민감한 결제 정보 ‘토큰’으로 대체해 안전한 결제 지원
[NHN페이코, 2024-03-06] 페이코 앱으로 전 세계에서 컨택리스 결제가 가능해졌다.

엔에이치엔 페이코(NHN PAYCO, 대표 정연훈, 이하 NHN 페이코)는 국내 간편결제 사업자 최초로 비자 토큰결제 서비스(Visa Token Service, VTS) 기반 NFC 결제인 ‘비자(Visa) 컨택리스’ 결제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해외 결제 겸용 ‘페이코 포인트 카드’를 소지한 안드로이드 사용자라면 누구나 페이코 앱을 통해 플라스틱 카드 없이 간편하게 모바일 컨택리스(비접촉식) 결제가 가능해졌다.

페이코 이용자들은 컨택리스 아이콘이 부착된 비자 NFC 결제 단말기 근처에 스마트폰을 갖다 대는 것만으로도 글로벌 어디서나 손쉽게 결제할 수 있다.

특히 별도의 환전 없이 해외에서도 페이코 앱만으로 쇼핑, F&B 등의 매장을 비롯해 대중교통에서도 이용이 가능하고, 페이코 포인트 카드의 혜택인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 혜택도 함께 받을 수 있어 더욱 편리하고 알뜰하게 해외여행을 즐길 수 있게 됐다.

국내에서도 NFC 컨택리스 결제 단말기가 있는 비자 가맹점이라면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다. 스타벅스, 맥도날드, 올리브영, 이케아, 영풍문고를 비롯해 ▲편의점 ▲커피숍 ▲마트·백화점 ▲생활·가전 매장 등 다양한 사용처에서 컨택리스 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공항철도, 스토리웨이, 다락휴를 포함한 주요 호텔과 리조트에서도 페이코 앱으로 손쉬운 결제가 가능해 국내 여행 시 활용처도 대폭 확대됐다.

해당 서비스 도입으로 결제 편의성뿐만 아니라 안전성도 강화됐다. 비자 컨택리스 결제에 활용되는 비자 토큰 서비스(VTS)는 일반 카드 결제 시 사용되는 카드번호 등의 민감 정보를 ‘토큰’이라는 고유 디지털 식별정보로 대체해 처리한다. 따라서 민감 정보 유출로 인한 피해를 막고 더욱 안전한 결제를 지원한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컨택리스, 탭 투 폰(Tap to Phone)등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결제 환경에 발맞춰 페이코 앱을 통한 컨택리스 결제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국내외 비자 가맹점에서 페이코 앱을 통한 결제가 가능해짐에 따라 페이코의 결제 편의성과 범용성이 한층 확장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전글

INSIDE 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