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NHN

검색

NHN클라우드, ‘FY 2023 Year-End Partner Day’ 성료…“파트너사 70곳 현장 참석”

NHN Cloud · 2023.12.15

picture

- 판교 본사 사옥 ‘플레이뮤지엄’에서 행사 개최… 유튜브 온라인 스트리밍으로도 생중계
- ▲금융 ▲기업 ▲공공 부문 시장 전망 및 전략 공유… 우수 파트너 대상 시상식 진행
[NHN Cloud, 2023-12-15]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공동대표 백도민,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는 14일 개최한 ‘FY 2023 Year-End Partner Day(이하 2023 송년 파트너 데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2023 송년 파트너 데이는 NHN클라우드가 올 한 해 사업을 공동 추진한 파트너사를 초청해 24년도 전략과 한 해 성과를 공유하고 파트너사 간 네트워킹과 화합을 도모하고자 마련한 행사다. 14일 NHN클라우드의 판교 본사 ‘플레이뮤지엄(PLAYMUSEUM)’에서 진행됐으며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송출돼 현장 참석이 어려운 일부 파트너사들도 참여할 수 있었다.

행사는 NHN클라우드 김동훈 공동 대표와 메가존 클라우드, 신한DS를 비롯해 70여개 파트너사가 현장에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올해 성과와 내년 전략을 공유하는 주요 세션에 이어 NHN클라우드 파트너 시상식을 가졌다.

주요 세션에서는 NHN클라우드의 ▲금융 ▲기업 ▲공공 등 주요 부문별 성과와 내년도 전략을 공개했다. NHN클라우드 허희도 금융 사업부장, 기업사업부 박형건 수석, 기정수 공공사업부장이 연사로 나서 부문별 2024년 시장 전망 및 전략을 공유했으며, 주요 파트너사들이 한 해 동안 성사시킨 고객사의 NHN클라우드 도입 우수 사례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프라이빗 클라우드 개발사 ‘NHN인재아이엔씨’의 강승억 CTO와 DaaS 솔루션 개발사 ‘NHN크로센트’의 이승택 전무, 그리고 한국보건의료정보원에 클라우드 기반 K-CURE 시스템을 구축한 ‘인테크’의 박정규 상무가 무대에 올라 각 업체가 담당하는 솔루션을 소개하고 향후 전략을 공유하기도 했다.

주요 세션의 끝으로 NHN클라우드 민영기 파트너전략팀장이 2024년에 개편될 파트너 정책에 대해 소개하며, 파트너사들이 매출을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체계에 대해 공유했다.

이어서 한 해 우수한 성과를 거둔 파트너사들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NHN Cloud Partner Award가 진행되었다. 앞서 NHN클라우드 도입 사례를 발표한 신한DS, 씨앤토트플러스, 메타넷디지털, 카테노이드를 비롯한 7개 파트너사가 등단해 상패와 시상품을 전달받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부울경 지역 MSP 엘에스정보기술의 신석범 대표이사는 “NHN클라우드가 국내 수많은 파트너사들과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내년 클라우드 시장 전망에 대비한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전략을 갖추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었던 하루였다”고 소감을 밝히며 “공유 받은 전략과 성과 사례를 토대로 내년에도 긴밀히 협력하며 유의미한 결실을 맺어 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NHN클라우드 김동훈 공동대표는 “지난 한 해 동안 일궈낸 모든 성과를 뛰어난 역량을 기반으로 영업, 개발 등 다방면에서 지원해준 파트너사들과 공유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다양한 사업 기회가 있는 2024년에 더욱 큰 시너지를 발휘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성과들을 지속 창출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끝>
이전글

INSIDE 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