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NHN

검색

NHN ‘한게임포커’, ESG 아바타 닷새만에 완판…탄소 1,500톤 상쇄

NHN I 뉴스 · 2023.10.31

picture
- NHN ‘한게임포커’, ESG 아바타 닷새만에 완판…탄소 1,500톤 상쇄

[NHN, 2023-10-31]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자사의 PC 웹보드게임 ‘한게임포커’가 탄소기후행동 인식 확산 캠페인의 일환으로 출시한 ESG 한정아바타가 닷새만에 완판됐다고 31일 밝혔다.

‘한게임포커’는 지난 24일 ESG 아바타인 ‘지구지키미 포커베어’를 한정 수량으로 출시하고, 수익금 전액으로 탄소배출권을 구매 및 상쇄하는 탄소기후행동 캠페인을 시작했다. 온실가스로 인한 기후 위기에 대해 알리고 탄소중립 노력에 동참하자는 취지로 진행한 캠페인이다. 이용자 참여형 ESG 프로그램을 차용하여, 게이머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기후행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총 3,000개의 ESG 아바타 ‘지구지키미 포커베어’는 지난 28일, 출시한지 닷새만에 완판됐다.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에 쉽게 참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게임 내에서 귀여운 아바타 캐릭터와 보너스 리워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어 이용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판매 수익금 전액은 탄소기후행동 전문기업 윈클(WinCL)을 통해 탄소배출권 구매 및 상쇄에 활용될 예정이다. 탄소 1,500톤을 상쇄할 수 있는 규모다. 성인 1인당 하루 평균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약 35kg임을 감안할 때 약 4만3,000명의 이산화탄소 하루 배출량을 상쇄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출처: 2021 국가통계포털) 지난 3월 임직원 대상의 사내 캠페인에서 상쇄한 200톤의 탄소배출권을 포함하면 올해 윈클과의 캠페인을 통해 NHN이 상쇄한 탄소 규모는 총 1,700톤에 달하게 된다.

김상호 NHN 게임사업본부장은 “ESG 아바타 구매만으로 탄소기후행동에 쉽게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이 ‘한게임포커’ 이용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 낸 것 같다”며, “이번에 첫 시도한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외에도 친환경 가치를 더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게이머들과 함께 이어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NHN은 기후위기에 대한 공감대와 ESG경영방침을 바탕으로 친환경 데이터센터 운영과 사옥관리 등 직접적인 에너지 사용량 감축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임직원과 게이머 등 개인이 쉽게 탄소중립 노력에 동참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자발적 탄소배출권을 활용한 사내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INSIDE 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