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NHN

검색

NHN인재아이엔씨, ‘서울시 VDI 구축 사업’ 계약 체결… “데스크톱 기반 공무 수행 지원할 것”

NHN인재아이엔씨 I 뉴스 · 2023.09.13

picture
- 서울시 근무하는 11,000명에 NHN크로센트의 VDI 솔루션 DaaSXpert 제공해 스마트워크 환경 조성클라우드 관련 모든 서비스 제공하는 NHN클라우드… NHN크로센트 솔루션을 NHN인재아이엔씨가 구축


[NHN Injeinc, 2023-09-13] 엔에이치엔 인재아이엔씨(NHN Injeinc, 공동대표 백세련, 허희도, 이하 NHN인재아이엔씨)는 서울시와 ‘서울시 VDI(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구축 사업’ 계약을 체결하고 서울시 전산 시스템에 NHN크로센트의 VDI 솔루션 ‘DaaSXpert’를 구축한다고 13일 밝혔다.


NHN크로센트가 개발한 ‘DaaSXpert’는 VDI 시스템에 필요한 오픈 스택, 하이퍼바이저, 네트워크 가상화, 스토리지 가상화, 프로토콜, 운영관리포털, 보안성 등 핵심 요소에 원천 기술이 적용된 국내 최초의 오픈 스택 플랫폼 기반 VDI서비스로, 외산이 장악한 VDI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국산 솔루션으로서의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다. 또한 전체 컴퓨팅 인프라에 대한 자원 통합 관리 기능을 통해 가용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서울시는 서울시 공무원을 비롯해 시 소속 기관에서 근무하는 11,000여명의 임직원을 대상으로 가상 데스크톱 기반의 새로운 업무 방식을 제공하기 위한 스마트 업무 환경 사업을 추진해왔다. 지난 해에는 서울시가 사업성 사전 검토를 위해 진행한 ‘서울시 VDI 구축 정보전략 수립’ 사업을 NHN크로센트가 수주해 성공적으로 컨설팅을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에는 NHN인재아이엔씨가 구축 사업을 체결하게 됐다. 본 사업을 통해 NHN인재아이엔씨와 NHN크로센트는 서울시의 DaaSXpert 구축 작업에 함께 착수하게 된다.


NHN인재아이엔씨는 클라우드 도입 컨설팅부터 설계, 구축, 운영까지 풀스택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이 높이 평가돼 구축 사업자 입찰에서 다양한 경쟁사들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최종 선정됐다.


NHN인재아이엔씨 허희도 공동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서울시 공무원들이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업무를 유연하게 수행해 나갈 수 있는 스마트워크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며 “나아가 NHN클라우드는 NHN크로센트가 제공하는 우수한 VDI 솔루션인 DaaSXpert의 상품력과 NHN인재아이엔씨의 구축, 운영 역량을 결합해 DaaS 시장에서 종합적인 역량을 갖춘 선두 사업자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끝>

이전글

INSIDE 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