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NHN

검색

NHN, 마포 노을공원에 ‘NHN PLAY숲’ 조성…기후행동 동참

NHN I 뉴스 · 2023.08.03

picture
- 임직원과 함께 꿀벌 개체수 회복 위한 ‘작은 정원’ 캠페인 진행
- 참여자 4명 당 밀원수 1그루 기부…총 400여 명 임직원 참여, 100그루 마련

[NHN, 2023-08-03]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이 환경재단(이사장 최열)과 함께 건강한 생태계 보전을 위한 ‘꿀숲벌숲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노을공원에 ‘NHN PLAY숲’을 조성했다고 3일 밝혔다.

‘NHN PLAY숲’은 최근 이상 기후 현상으로 급감하고 있는 꿀벌 개체수 회복에 기여하고자 NHN이 환경재단과 함께 조성한 밀원수림이다. 꿀벌의 주요 먹이원인 밀원수를 식재해 생물 다양성을 보호하고 기후 위기 문제 해결에 동참하고자 기획됐다.

앞서 NHN은 임직원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작은 정원’을 통해 총 100그루의 밀원수를 마련했다. 지구의 날을 기념해 씨앗키트와 화분을 제공, 임직원이 새싹을 틔울 시 NHN이 4명 당 밀원수 한 그루를 기부하는 ‘매칭 그랜트’ 방식을 적용했다. 한달 간의 캠페인 기간 동안 총 400여 명의 임직원이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NHN은 임직원 참여 기반의 대표 ESG 캠페인 ‘리틀액션(Little Action)’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리필 스테이션 체험, 폐병뚜껑 활용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등을 통해 플라스틱 폐기물을 절감해왔으며, 올해 2월에는 사내 탄소배출권 상쇄 캠페인을 통해 총 200톤의 탄소배출권을 구매 및 상쇄시키며 기후행동에 동참한 바 있다.

이와 함께 체계적인 환경경영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친환경 데이터센터 중심의 에너지 절감 프로젝트를 꾸준히 추진해온 결과, 2022년 한국 ESG기준원 평가에서 국내 동종업계 중 유일하게 상향된 종합‘A’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환경 부문(E) 등급이 전년대비 두 단계 오르며 종합 등급 상승을 견인했다.

NHN 관계자는“이번 숲 조성이 꿀벌 생태계 복원은 물론 기후 위기 극복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NHN은 ‘작은 움직임이 큰 변화를 만든다’는 리틀액션의 의미처럼 건강한 지구를 위해 한 걸음씩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끝]

INSIDE 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