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NHN

검색

NHN, 성남시 노년층을 위한 ‘사랑의 PC 나눔’…올해 2번째

NHN I 뉴스 · 2023.07.24

picture
↑ <사진설명>사진은 (좌측부터) 성남시 황규범 4차산업추진단장, NHN 김재환 대외정책실장, 성남시 김제균 복지국장이 ‘사랑의 PC 나눔’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업무용 PC 재정비해 성남시 노인복지시설에 무상 기증…자원 선순환 실천
- 올 4월 성남시 그룹홈 및 중원청소년지역센터 나눔 이어 두 번째

[NHN, 2023-07-24] NHN이 IT 기업의 특성을 살린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적극 나서고 있다.

엔에이치엔(대표 정우진, 이하 NHN)은 21일 성남시와 함께 관내 노년층의 정보화 능력 향상 지원을 위한 ‘사랑의 PC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성남시청에서 열린 이번 전달식에는 성남시 김제균 복지국장 및 황규범 4차산업추진단장, 성남시분당시니어클럽 이재봉 대표, NHN 김재환 대외정책실장 등이 참석했다.

NHN이 하얀마을복지회관 및 성남시분당시니어클럽에 전달한 PC 세트는 관내 어르신들의 정보화 교육과 학습에 활용될 예정이다. 기증된 PC는 업무용으로 사용했던 PC 중 우수한 상태의 제품을 재정비한 것으로, 기부와 함께 자원 선순환을 통한 친환경 효과를 거두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

NHN은 지역사회와 동반성장을 위한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매년 성남시와 함께 ‘사랑의 PC 나눔 캠페인’을 지속해오고 있다.

지난 4월에도 성남시 그룹홈 3곳과 중원청소년지역센터에 PC세트를 전달한 바 있으며, 향후 성남시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지속적으로 업무용 PC를 기증하며 지역 IT 교육 환경 개선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NHN은 지역사회의 발전이 곧 기업의 성장과 함께 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 같은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2022 성남시 자원봉사자의 날’ 행사에서 사회공헌 우수기업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김재환 NHN 대외정책실장은 “이번 기증이 성남 지역 어르신들의 정보 활용 능력 향상과 디지털 격차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NHN은 주변 이웃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따뜻한 지원으로 지역 사회와의 상생발전을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끝]

INSIDE 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