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NHN

검색

NHN클라우드, ‘신한EZ손해보험’ 차세대IT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

NHN클라우드 I 뉴스 · 2023.06.12

- 금융기업 대규모 주요 시스템 퍼블릭클라우드 이관 사례
- 오픈스택 기술력 강점 바탕 클라우드 기반 금융 플랫폼 구축,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연동 등에서 활용도 우수 평가
- 신한EZ손보 ▲채널시스템 ▲채널허브 ▲고객데이터 플랫폼 ▲상품/서비스 플랫폼 ▲보험코어시스템 ▲경영관리/지원시스템 ▲정보계 등 주요 시스템 NHN클라우드 금융 특화 클라우드로 전환

[NHN Cloud, 2023-06-09] 엔에이치엔 클라우드(NHN Cloud, 공동대표 백도민,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가 신한금융그룹의 손해보험 자회사 ‘신한EZ손해보험(대표 강병관, 이하 신한EZ손보)’의 차세대IT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하고 신한EZ손보의 주요 시스템을 NHN클라우드로 전환한다.

신한EZ손보의 차세대IT시스템 구축 사업은 퍼블릭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해 초기 대규모 인프라 비용 없이 사용량 바탕 인프라 환경을 구성하고, 핵심 시스템의 부하 발생 시 유연하게 분산하는 시스템 환경 구축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 사업은 서비스 안정성, 연계, 보안/규제 등으로 전면적인 클라우드 도입이 쉽지 않은 금융분야에서 대규모 시스템을 퍼블릭클라우드로 전환하는 사례여서 더욱 의미가 크다. NHN클라우드는 오픈스택 기술력 강점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기반 금융 플랫폼 구축과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연동 등에서 활용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아 사업을 수주했다.

향후 NHN클라우드는 신한EZ손보의 ▲채널시스템 ▲채널허브 ▲고객데이터 플랫폼 ▲상품/서비스 플랫폼 ▲보험코어시스템 ▲경영관리/지원시스템 ▲정보계 등의 주요 시스템을 자사의 금융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전환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NHN클라우드는 지난해 신한투자증권과 업무협약을 맺고 증권업 핵심 서비스 클라우드 도입 및 관련 연구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상상인저축은행 등 금융권 고객을 연이어 확보한 바 있다. 이처럼 다양한 사업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 특화 클라우드를 제공하고 있다.

NHN클라우드 신사업본부 허희도 부사장은 “NHN클라우드가 그간 축적한 금융분야 클라우드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신한EZ손보에 완성도 있는 시스템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산업군의 핵심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노력을 지원하며 시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NSIDE 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