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NHN

검색

NHN커머스, 코스메틱 브랜드 ‘더블유랩’ 인수…중국 뷰티 시장 본격 공략

NHN커머스 I 뉴스 · 2023.04.11

- 더블유랩의 검증된 제품 중국 현지 유통…중국 사업 외형 및 수익성 강화 기대
- 더블유랩, 티몰ㆍ바오바오ㆍ징동 등 중국 대표 온라인 쇼핑몰 입점 통해 빠른 성장세 지속
- NHN 커머스, “국내 브랜드 中 유통 노하우와 더블유랩 상품력 접목으로 K-뷰티 수요 적극 공략”

[NHN, 2023-04-11] NHN커머스가 코스메틱 브랜드를 인수하고 중국 뷰티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엔에이치엔커머스(대표 이윤식, 이하 NHN커머스)는 중국 내 사업성 강화 목적으로 현재 중국에서 화장품 사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는 국내 코스메틱 브랜드 더블유랩(W.Lab)을 최근 인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NHN커머스는 쿠션팩트, 선크림, 수분크림 등 더블유랩의 검증된 주력 제품을 중국 현지에 유통함으로써 중국 K-뷰티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NHN커머스의 중국 법인 NHN에이컴메이트는 탄탄한 현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화장품, 건강식품 등 국내 유수의 브랜드를 중국 유명 온라인몰에 공급하는 등 국내 업체의 중국 이커머스 유통 판로를 확장하는 대표 기업으로 활약 중이다.

더 나아가 NHN커머스는 확보한 자체 브랜드를 바탕으로, 오랜 기간 축적해온 풍부한 중국 사업 노하우와 더블유랩의 브랜드 인지도를 접목시킴으로써 중국 사업의 외형과 수익성을 한층 향상시켜 나갈 방침이다.

더블유랩은 티몰, 타오바오, 징동 등 중국 대표 온라인 쇼핑몰에 입점해 높은 판매고를 올리며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2021년 중국 광군제에서 20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고, 이외에도 2020년 티몰에서 가장 인기있는 한국 브랜드 TOP 10 선정,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색조화장품 중국 부문 2년 연속 대상 수상 등 중국 소비자들에게 인정받는 K-뷰티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잡았다.

NHN커머스 이윤식 대표는 “NHN커머스는 중국 내 국내 브랜드 최대 유통 업체로 양질의 한국 상품을 중국에 소개하고 있다”며, “NHN커머스의 중국 유통 사업 노하우와 더블유랩의 뛰어난 상품력을 기반으로 중국 주력 소비자 Z세대 ‘링링허우’의 K-뷰티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NHN커머스는 최근 중국 최대 콘텐츠 공유 플랫폼 ‘도우인’의 글로벌 수입상품 직영점에 글로벌 커머스 업체로는 유일하게 공식 공급사로 선정되는 등 최근 중국 시장에서 영향력을 점점 확대해 나가고 있다. [끝]

INSIDE NH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