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NHN

검색

NHN Dooray!,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에 협업솔루션 ‘두레이’ 공급

NHN두레이 I 뉴스 · 2023.02.23

picture
- 국내 유일 공공 종합 시험인증기관… 공공기관 클라우드 전환 사례
- SaaS 와 IaaS 부문 각각 NHN두레이, NHN클라우드 선정 쾌거두레이, ‘올인원’ 특장점·양질 대응 서비스·합리적 비용 등이 높은 평가받아

[NHN Dooray!, 2023-02-23] 엔에이치엔 두레이(NHN Dooray!, 대표 백창열, 이하 NHN두레이)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Korea Testing Laboratory, 이하 KTL)에 클라우드 기반 협업솔루션 ‘두레이’를 공급했다고 23일 밝혔다.

KTL은 국내 유일 공공 종합시험인증기관으로서 소프트웨어 분야 등 KOLAS 공인시험 기관으로 지정되었으며, 현재 산업 디지털 전환(IDX) 구현에 선봉에서 AI제품 및 소프트웨어 관련 서비스 성능, 품질, 신뢰성 평가에 힘을 쏟고 있다. 이번 도입으로 KTL 전국 본원 및 분소에서 근무하는 약 1,100여명의 임직원이 두레이 서비스를 이용하게 됐다.

국내 공공기관은 2025년까지 국내 모든 행정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한다는 행안부의 추진 계획에 따라 내·외부망 시스템을 IaaS 클라우드로 이관하고 외부망 이메일 시스템을 SaaS 협업솔루션 서비스로 전환하고 있다.

선정 평가에는 국가보안기술연구소가 자문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평가하는 CSAP인증 획득 등 보안 기준을 갖추고 공공/민간 클라우드 시스템 전환 및 운영 경험을 보유한 6개의 IaaS 및 SaaS클라우드 업체가 참가했으며, 최종적으로 SaaS(서비스)협업솔루션 부문에서는 ‘NHN두레이’가 선정됐다. 더불어 NHN그룹사의 ‘NHN클라우드’는 IaaS(인프라)부문 제공 업체로 최종 결정됐다.

두레이는 메일, 프로젝트, 화상회의, 위키 등의 협업 기능이 유연하게 연계된 ‘올인원’ 협업솔루션이라는 점과 고객사의 근무 환경을 이해하고 니즈를 최대한 반영하고자 하는 양질의 온보딩 프로세스가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합리적인 비용도 평가에 긍정적인 요인이 됐다.

KTL 관계자는 “NHN클라우드의 안정적인 클라우드 인프라를 활용하여 임직원간 소통을 강화하고 KTL·산업부 사이버 보안센터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업무 보안성도 놓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NHN두레이 백창열 대표는 “국내 기술 검증이라는 중책을 맡은 KTL에 두레이를 제공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두레이는 이번 KTL을 비롯한 공공기관이 믿고 쓸 수 있는 대표 협업 솔루션이 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유연한 서비스 제공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끝>

INSIDE NHN